본문 바로가기
  • 꽃 눈이 내리던 날~*
  • 그 어딘가 쯤...
별*-마음을 즐겁게/마음의 안식처

하나님의 교회서 지켜지는 안식일, 유월절에 대해 오해가 있으신 분!

by 밀키~스! 2022. 3. 4.

내일이 경칩이라 그런지 날씨가 제법 포근한 오늘이었어요~

봄이 왔음을 온 몸으로 느끼는 하루였습니다~^^

봄의 시작은 곧 하나님의 교회 봄 절기가 가까웠음을 알려주는 것이기도 한데요,

하나님의 교회는 새언약 유월절을 시작으로 무교절, 부활절, 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의 3차 7개 절기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교회가 주간 절기로 안식일을 지킨다 하고, 연간 절기로 유월절을 지킨다하면 마치 구약 율법을 지키는 줄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사실 저도 하나님의 교회에 대해 잘 모를 땐 하나님의 교회가 절기를 지킨다하니 구약의 율법을 지킨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그건 제가 구약 율법의 안식일, 유월절이 뭔지도 모를 때 했던 생각이었답니다.
구약 율법의 제사법에 대해 잠시 알려드리자면, 구약에는 양이나 소와 같은 짐승을 잡아서 제사를 드렸답니다.

구약의 유월절을 잠시 살펴볼까요?

출12:2~11
이 달로 너희에게 달의 시작 곧 해의 첫 달이 되게 하고...너희 매인이 어린 양을 취할찌니 각 가족대로 그 식구를 위하여 어린 양을 취하되...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 달 십 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 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 날로나 물에 삶아서나 먹지 말고 그 머리와 정강이와 내장을 다 불에 구워 먹고...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https://pixabay.com/



이 말씀처럼 유월절은 성력 정월 14일 저녁 1년된 어린 양을 잡아 그 피와 고기로 지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교회가 유월절을 지킨다고 하니 이렇게 구약 율법의 짐승을 잡는 유월절을 지킨다는 것이겠습니까?
개인적 도축은 현행 법으로 금지되어 있는데 교회에서 어찌 짐승을 잡아 지킬 수 있겠습니까!
여러가지로 말이 안되는 상황이지요~~



그렇다면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을 어떤 것일까요?
바로 예수님께서 새 언약으로 지키신 유월절을 말하는 것입니다.

눅 22:7~9,19~20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예수께서 베드로와 요한을 보내시며 가라사대 가서 우리를 위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여 우리로 먹게 하라... 또 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포도주)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https://pixabay.com/



신약시대 구원자로 임하신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지키시되 양이나 염소와 같은 짐승을 잡아 지키는 것이 아닌 떡과 포도주로 유월절을 지키셨습니다.
그 이유는 유월절의 실체로 오신 분이 바로 예수님이셨기 때문입니다.

고전 5:7~8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명절(유월절)을 지키되...

예수님께서 구약시대 유월절의 실체로 오시어 당신의 살과 피를 의미하는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를 우리에게 주어 먹고 마시우게 하셨습니다.
그로인해 우리는 죄사함과 영생의 축복을 받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사도들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후에도 그 죽으심을 기념하며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고전 11:23~26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사도 바울을 비롯한 초대교회 성도들도 떡과 포도주로 지키는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그명맥을 이어 하나님의 교회도 예수님의 본을 따라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
절대 구약 율법의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것이 아니지요~

그리고 성경의 가르침대로 예수님과 사도들이 본 보이신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전 세계적으로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교회들마다 자신들도 유월절을 지킨다고 하겠지만 성경에는 분명 유월절 날짜가 있습니다.
성력 1월 14일 저녁!!!
아무 날이나 먹고 마시는 떡, 포도주에는 예수님의 살과 피의 의미도, 영생과 죄사함의 의미도 담겨있지 않습니다.


유월절은 지키는 방식만 바뀌었을 뿐, 결코 날짜가 바뀐것이 아닙니다~
이런 부분들을 생각한다면 성경대로 행하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뿐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지요!!

하나님의 교회에 대해 오해가 있으셨다면 좀 풀리셨는지요~
결코 하나님의 교회는 구약율법을 지키는 교회가 아닌 예수님의 본을 따라 새언약의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키는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