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꽃 눈이 내리던 날~*
  • 그 어딘가 쯤...
별*-마음을 즐겁게/마음의 울림

하나님의 교회-유월절을 또 지킨다고? 1년에 유월절이 두 번?

by 밀키~스! 2024. 4. 22.

지난 3월 24일은 하나님의 교회에 있어서 정말로 중요한 날이었는데요, 바로 1년에 한 번있는 새언약 유월절 대성회였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전 세계에 널리 세워져 있는 만큼 세계의 지붕 히말라야 고산지대부터 브라질 아마존 밀림, 북극 알래스카와 최남단 도시 아르헨티나 우수아이아까지, 175개국 7500여 지역에서 일제히 열렸습니다.

https://sports.donga.com/article/all/20240325/124146686/1?fbclid=IwZXh0bgNhZW0CMTEAAR3xS0GBk3sAvRfe3yeYUiNWj-Iu8uP9tqnc_qZWGhYQL5H0OH6Xcj_hZDo_aem_Af81U5QW8aT0QNkSSjAgOqRBCECr0Vz4qeCIqAugCGxlY0MlrmopQ8EVhk1DPfAQ0dB_Xw0K-1hbfKEYOjp_NYBL

 

하나님의 교회, ‘영원한 생명’의 약속 담긴 유월절 대성회 거행

24일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유월절 대성회’를 거행했다. 세계의 지붕 히말라야 고산지대부터 브라질 아마존 밀림, 북극 알래스카와 최남단 도시 아르…

sports.donga.com

성경의 가르침을 살펴보면 새언약 유월절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운명하시기 전날 제자들과 친히 지키신 것으로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다'고 하신 말씀에 따라 유월절 떡과 포도주 안에 당신의 살과 피의 의미를 담아 허락하심으로 이를 먹고 마신자에게 영원한 생명 즉 영생의 축복을 허락하신 절기입니다.

 “유월절(逾越節·Passover)은 ‘재앙이 넘어간다’는 뜻을 담고 있는 절기로 유월절을 지킨 자들에게 하나님의 인을 허락하시어 재앙에서 구원의 축복을 허락하십니다.

그 실례가 성경 곳곳에 기록되어 있는데요,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출애굽 당시의 역사입니다.

3500년 전 애굽(이집트)에 장자를 멸하는 대재앙이 발생했을 때 하나님의 명을 따라 어린양의 피로 유월절을 지킨 이스라엘 백성이 모두 보호받고, 종살이하던 애굽에서 해방된 역사가 그 유래입니다.

성경적인 유월절은 성력 1월 14일 저녁으로 양력 3~4월경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지난 3월 24일에 유월절이 닿았던 것이지요.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제2유월절이 있다는 사실!!!

민수기 9:10~12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나 너희 후손 중에 시체로 인하여 부정케 되든지 먼 여행 중에 있든지 할찌라도 다 여호와 앞에 마땅히 유월절을 지키되 이월 십사일 해 질 때에 그것을 지켜서 어린 양에 무교병과 쓴 나물을 아울러 먹을 것이요 아침까지 그것을 조금도 남겨 두지 말며 그 뼈를 하나도 꺽지 말아서 유월절 모든 율례대로 지킬 것이니라

성력 1월 14일에 유월절을 지키지 못한 백성들을 위해 하나님께서 한달뒤엔 성력 2월 14일에 유월절을 지킬 수 있는 기회를 한 번더 허락하셨습니다. 다른 모든 3차의 7개절기는 한 번씩 뿐이나 유월절 만큼은 두 번을 허락하셨으니 그만큼 유월절은 중요하고 반드시 지켜야 하는 절기이기 때문아니겠습니까~

오늘이 바로 제2유월절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침례는 받았으나 1유월절을 지키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2유월절은 반드시 지키시길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죄 사함과 영생, 구원의 모든 축복을 담아두신 유월절이니만큼 꼭히 함께 유월절지켜 천국의 축복까지 받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