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꽃 눈이 내리던 날~*
  • 그 어딘가 쯤...
별*-입을 즐겁게

제철 쭈꾸미 드시고 몸 보신 하세요!

by 밀키~스! 2022. 4. 8.

오늘 낮엔 정말 따사로운 햇살에 봄을 한껏 느낄 수 있었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니 감기 조시하시구요~~~

감기를 이겨내기 위해 몸보신을 좀 해야지 싶은데요~ㅎㅎ

3~4월이면 쭈꾸미가 제철이라고 해요~~

그래서 저도 큰맘 먹고 쭈꾸미 2kg을 주문했습니다!

쭈꾸미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몸보신용으로 딱이지요!

거기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이 오징어의 5배나 들어있다하고

무엇보다 반가운것은 저칼로리 고단백식품이라

다이어터들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와우~ 쭈꾸미가 이렇게 좋을 줄이야~~~

 

주문하면 조업을 해서 바로 싱싱한 생물로 배송을 해준답니다~

 

 

싱싱한 쭈꾸미는 이렇게 먹물을 내뿜는다 하네요~

그래서 좀 꼬질꼬질해 보여요~~

이제 쭈꾸미를 손질해 볼까요?

 

 

밀가루를 넣고 열심히 치대어 1차로 닦아내었고,

그 다음엔 왕소금을 한웅큼 넣고 바락바락 주물러서 닦아주었답니다~

 

 

그랬더니 요렇게 빨판이 깨끗하게 잘 씻겼더라구요~~~

아~주 개운합니다!!ㅎㅎ

 

 

사이즈는 다양하게 담겨져 오는데요,

큰거는 꽤 크고 작은건 귀욤귀욤~~~

큰거는 데쳐서 먹기 좋구요~

작은거는 라면에 퐁당 해서 먹으려구요~~

 

 

싱싱해서 내장, 먹물 이런거 제거하지 않고 다 먹으려고 그대로 끓는 물에 넣었어요!

쭈꾸미는 너무 오래 데치지 않아도 됩니다~

질겨지니까요~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끓는 물에 2~3분정도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다 넣고 다리가 적당히 익었을 쯤 몸통을 잘라서 

다리만 건지고 몸통은 더 익혀줬답니다~

알이 들어있는 것도있기 때문에요~~

 

 

흰 쌀밥에 쭈꾸미를 초장에 콕! 찍어 먹으니~

부드러우면서도 쫄깃!

너~무 맛있더라구요!!!

 

 

쭈꾸미 2kg을 주문했더니 양이 정말 많더라구요~

그래서 다음 날은 이렇게 쭈꾸미를 잔~뜩 넣고 라면을 끓였답니다!

먹물 때문에 국물이 거뭇해졌지만 정말 맛있더라구요~

조금 아쉬웠다면 알이 찬 아이들이 많지 않더라구요~

지금 주문하는 쭈구미들은 알이 꽉꽉 차지 않았을까 싶네요! ^^

여튼 쭈꾸미로 제대로 몸 보신 했답니다~~~

 

너무 맛있게 먹어서 시댁, 친정에 2kg씩 다 보내드렸답니다~

너무 너무 좋아하시고, 맛있게 드셨다셔서 너무나 뿌듯!!!

 

제철 쭈꾸미 드시고 몸보신 하세요~~~